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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그라운드 이용약관


    본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홈그라운드”(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피드형 커뮤니티 서비스 "홈그라운드"(이하 "본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은 본 약관에 동의하신 후 본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조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효력)

    1. 이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는 의사를 표시하거나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 약관의 모든 조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개정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본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적용일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 경우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 공지 후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본 서비스"**는 회사가 "홈그라운드"라는 명칭으로 제공하는 피드형 커뮤니티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 "이용자"**는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통칭합니다.
            • 3. "회원"은 본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 등록을 한 자로서, 지속적으로 본 서비스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4. "콘텐츠"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통해 게시, 전송 또는 공유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등 모든 형태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 5. "게시물"은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6.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7. "비밀번호"는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자 등록 및 회원 관리)

            1.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자는 본 서비스가 요청하는 정보(아이디, 이메일 주소, 닉네임, 비밀번호 등)를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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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 가입 신청 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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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o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o 본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서비스의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o 기타 회사의 기술적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은 등록 정보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 정보로 갱신해야 합니다.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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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 제4조 (서비스 이용 및 변경)

                  • 1. 본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만, 회사는 향후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 제공 시에는 이용자에게 사전에 명확히 고지하고 동의를 얻을 것입니다.
                  • 2. 회사는 본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 설비 보수, 시스템 장애 해결 등을 위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거나 사후에 통지합니다.
                  • 3. 회사는 본 서비스의 내용 및 기능을 사전 통지 없이 변경,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내용이 중대하게 변경되는 경우에는 제1조에 따라 공지할 수 있습니다.
                  • 4. 본 서비스는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와 관련한 수익이 회사에 귀속됨을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제5조 (이용자의 의무 및 금지 행위)

                  이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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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불법 및 유해 콘텐츠 게시:
                  o 법령,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o 범죄 행위 또는 이에 결부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o 음란물, 아동 포르노, 아동 학대, 불법 촬영물 등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거나 폭력적, 선정적인 콘텐츠를 게시하는 행위.
                  o 혐오 표현, 차별, 비방, 욕설, 비속어 등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위협이 될 수 있는 표현 및 행위 (스토킹 포함).
                  o 자살, 자해를 유발하거나 조장하는 정보.
                  o 불법 사행성 도박, 마약, 불법 의약품, 위조품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유통이 금지된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o 청소년 유해 매체물 및 음란물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콘텐츠를 게시하는 행위.
                  4. 서비스 운영 방해:
                  o 회사 또는 제3자를 사칭하거나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o 컴퓨터 바이러스, 악성 코드, 기타 유해한 프로그램을 전송하거나 게시하여 시스템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하는 행위.
                  o 자동화된 수단(매크로 프로그램, 봇 등)을 활용하여 서비스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거나, 서비스 부하를 유발하는 행위.
                  o 광고, 선전, 홍보, 영리 목적의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게시하는 행위 (단, 회사가 공식적으로 허용한 광고 및 제휴 활동은 제외).
                  o 계정 거래, 양도 등 부정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o 타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혼란을 야기하는 행위 (예: 도배, 어뷰징, 반복적인 동일 내용 게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조회수나 추천수 조작).
                  5. 기타 불법 행위:
                  o 반사회적 세력에 대한 이익 제공 기타 협력 행위.
                  o 불법적인 모임이나 집단 활동을 조장하는 행위.
                  o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o 기타 회사가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한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6조 (콘텐츠의 저작권 및 이용)

                  1.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게시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를 창작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본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시함으로써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서비스의 제공, 운영, 홍보, 개선 및 관련 연구 목적으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콘텐츠의 저작권은 게시자에게 유지되나,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게시 콘텐츠에 대한 저작인격권을 행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콘텐츠가 제5조 (이용자의 의무 및 금지 행위)에 해당하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또는 기타 회사의 운영 정책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콘텐츠를 삭제, 수정, 비공개 처리하거나 게재를 거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게시한 콘텐츠로 인해 발생하는 타인의 권리 침해 및 기타 법적 문제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콘텐츠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면책됩니다.

                  제7조 (이용자 정보의 취급)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처리하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본 약관과 별도로 서비스 내에 공개됩니다.

                      • 제8조 (서비스의 정지·중단 및 회원 자격 상실)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하지 않고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정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
                      • o 컴퓨터 시스템의 보수 점검, 교체 또는 시스템 장애 해결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 o 통신 두절, 전력 공급 중단, 천재지변(지진, 낙뢰, 화재 등) 또는 국가 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o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점검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o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하는 경우
                      • 2. 회사는 이용자가 제5조 (이용자의 의무 및 금지 행위)를 위반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경고, 이용 제한(일시 정지, 영구 정지), 강제 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사유 및 기간을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이용자는 회사의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3. 이용 제한 조치에 따라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회원의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회원 자격 상실 시 회원이 생성한 콘텐츠는 회사 운영 정책에 따라 처리될 수 있습니다.
                      • 4. 회원 탈퇴 이후에도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요청 시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0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1. 본 약관의 해석 및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소송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7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홈그라운드 ' (이하 ‘회사’ 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개인정보보호법』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회원가입 및 관리

         - 이용자 식별고객확인이용자 정보 관리각종 고지사항 전달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1. 게시판 내 게시글 등록 및 확인(수정삭제)

         2. 서비스 신청 및 조회취소 처리 등에 대한 이용

         3. 현장 동행에 필요한 본인 식별에 이용

         4. 소식 및 고지사항 전달

         5. 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③ 이벤트 정보 안내

         - 각종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④ 고충 처리

         - 민원인의 신원 및 민원사항 확인

         -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처리결과 통보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탈퇴 시까지

        2.   이벤트 정보 안내해당 이벤트 종료시까지

        3.   고충처리회원 탈퇴 후 5년 또는 관계법령에서 정해진 보관기간 중 장기인 것의 종기까지

         제2항에도 불구하고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해당 사유의 종료시까지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를 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을 달리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가장 장기인 것에 따릅니다.

        1.   다음 각 목의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3.   이용자와 회사 사이에 소송 등 법적인 분쟁 절차가 계속 중인 경우에는 해당 절차의 종료가 확정확정될 때

         

        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정보주체의 동의법률의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개인정보 제공및 제18(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ㆍ제공 제한)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법령에 근거하거나 동의를 받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4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가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위탁받은 업체가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 엔투엔

        호스팅 및 사이트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나이스평가정보㈜

        휴대폰인증 처리

        업무처리 후즉시 폐기

         

        5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와 행사방법)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다만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36조 제137조 제2항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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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 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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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화된 결정에 대해 설명을 요구할 권리

        -      자동화된 결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수동 처리(사람의 개입)를 요구할 권리

        해당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의2에 따라 보장되며회사는 이용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적절한 절차를 마련합니다.

         

        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이용자의동의를 받아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필수 항목로그인 아이디닉네임비밀번호이름생년성별이메일주소휴대폰번호주소

          - 선택 항목이메일 및 SMS수신여부

           이메일과 SMS를 통해 홈그라운드 새소식 및 이벤트에 대한 자료 제공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2. 기타 수집항목

          특정 목적(게시물등록 및 관리)(위해 단기적(비회원대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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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드 열람기록게시판 열람기록접속 로그쿠키접속 IP 정보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따라 다음 각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그 수집 목적의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정보주체와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이용자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지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령에 따라 계속 보존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개인정보의 경우에는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 절차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처리목적 달성 등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시스템 자동 삭제 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등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영구 삭제

        2.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8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내부관리계획규정 등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서의 ID, 비밀번호 및 고유식별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문서에 대한 안전성 확보 조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문서는 그 취급을 제한하고 있으며업무 수행 상 불가피하게 취급하는 개인정보문서는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9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불만을 제기할 수 있으며회사 홈페이지 및 고객관리부서 담당자와의 연락을 통해 신속한 처리 및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대표 (이메일: @nton.co.kr)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이사 (이메일: @nton.co.kr)

         

        10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 및 고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5년 5월 30일부터 시행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및 정보보호 유관법령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이용자의 권리와 관련된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